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자궁물혹 증상 알고봐야죠? 제 친군 제거했어요~

by 유쾌통쾌 2016. 1. 8.

자궁물혹 증상 알고봐야죠?

 제 친군 제거했어요~

 

저는 작년에 검사를 하여 문제가 없어서 올해는

검사를  하지 않았는데요.

친구는 작년에 하지 않아서 올해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자궁검사도 같이 했어요.

 

 

 

 

 

 

검사를 하고 결과가 나와서 상담을 갔는데요.

무섭다고 같이 가자고 해서 같이 갔더랬죠~

 1cm정도 크기의 무언가가보이는데 조직을 때내어

서  검사를 해보아야 한다고 하셨는데요.

친구가 아프냐고 물어보니 아프다고 해서...

겁먹은 친구는 일단은 안하고 집에 왔어요 ㅋㅋㅋ

 

 

 

 

그리고는 한 2주정도 지난 후 혼자 다시 병원을

찾아서 조직검사를 했는데요~

결과 나올때까지 얼마나 걱정을 했던지~~

그런데 결과가 나오고 보니 자궁근종이라고 괜

찮다고 하셨다는군요~~

다시 제거하러 가야 되는거 아니냐고 하니 조직

검사할때 깨끗하게 제거했다고 하네요.

바로 우리가 잘 들어왔던 자궁물혹이죠~

 

 

 

 

 

자궁물혹은 이름이 자궁물혹이라고 하여서

우리가 생각하는 데로 안에 물이 차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친구에게 물어봣죠~

배가 아프거나 무슨 느낌이 있었냐고~

친구는 요근래 들어 배가 한번씩 묵직한 느낌

이 나서 기분이 안좋았다는군요.

그 외에는 자궁물혹의 증상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자궁물혹의 증상을 알아보니 특별

한 증상이 없는 무증상인 경우가 75%나 되고

25%정도만이 불편함을 느끼거나 생리가 많아지거

나 부정출혈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출혈이 일어나는

것이 출혈과 관련된 것입니다.

출혈이 처음에 조금 있다가 점차 늘어나는분도

때론 있습니다.

 

 

 

 

자궁물혹은 자궁근종이나 난소낭종을 말하며,

궂이 제거하거나 치료하지 않고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제 친구처럼 혹여 암인지 아닌지 의심될

때에는 제거하면서 검사를 하는경우도 있구요~

 

생명에 지장이 없는 혹인데 자궁내먁에 인접한

경우에는 치료를 권유받기도 합니다.

 

 

 

 

나이가 젊다고 안전한 것도 아니고, 35세가 넘

어가면 열명중 4명은 자궁물혹이 있을 정도로

흔한 양성종양입니다.

자궁물혹이 의심되어 병원을 찾기보다는 다른

증상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발견하게 되는 경우

가 많습니다.

무증상인 경우가 많은 자궁물혹 너무 걱정마시

고 의사와 잘 상의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