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손톱으로 보는 건강 나는?

by 유쾌통쾌 2015. 12. 14.

손톱으로 보는 건강 나는?

 

우리 몸은 참 신기한것 같습니다.

우리 몸을 소우주라고 하더니.. 정말로 그런것

같아요

 

 

 

 

 

요즘 발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발바닥에도

몸 전체가 다 담겨있고, 건강과 관련하여 발을

보기도 하고 관리를 하기도 합니다.

 

손도 사람의 인체와 모두 연결이 되어있어 손관

리도 많이들 하고 건강을 파악하기도 하죠.

그런데.. 손톱으로도 건강을 파악할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지 않을수 없어요^^

 

 

 

 

손톱으로 보는 건강 과연 어떠한지 오늘 살펴볼

텐데요.

손톱이라면 그게 그거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정말 모양도 제각각이고, 색도 제각각

이고, 두께도 다 다릅니다.

 

손톱 모양으로도 사주도 보기도 하죠.

제손을 보니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ㅎㅎ

손이 딱 일손이라고..일복 많겠다고 하구...

제 친구 손톱보고는 손톱이 짜리몽땅한게 살기

기 많으니 사고수 같은걸 조심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아... 딴길로 빠질뻔했네요 ㅋㅋㅋ

암튼 오늘의 주제는 잊지 말아야죠?~

손톱으로 보는 건강 지금부터 살펴볼께요~

 

 

 

 

-건강한 손톱은?-

건강한 손톱은 분홍색에 매끄러워야 합니다.

누르면 잠시 희게 되었다가 다시 바로 혈색이 돌아

와야 하고, 손톱뿌리 흰 반달부분과 분홍부분이 선

명하니 구분지어져야 합니다.

윤기가 나고 잘 부러지지 않아야 합니다.

 

 

 

 

-손톱 색깔에 따라 보는 건강-

손톱색깔이 창백하면 피가 모자라고 빈혈이있을수

있고, 노란색을  띄면 황달기가 있을수 있습니다.

손톱색이 진하면 중병이 있을수 있고, 붉은색이 강

하면 혈관이상, 순환기이상이 있을수 있고,

색이 연하면서 거칠면 기력이 약한 경우 입니다.

 

 

 

 

-손톱상태에 따라 보는 건강-

흰줄, 흰반점이 생기면 몸 내부에 질환이 있거나

압박을 받거나, 중금속중독일때입니다.

손톱끝이 갈라지면 신진대사 장애나 노화, 췌장

이상등이 있을 때입니다.

손톱끝이 구부러짐은 철분부족, 비타민b부족, 신

진대사가 잘 안될때입니다.

손톱밑에 줄무늬가 생기고 푸룬색, 붉은색, 갈색등

이 나타나면 영양부족, 모세혈관 파열, 영양부족,

순환장애일때입니다.

손톱이 부러지면 비티만부족, 내부기관장애입니다.

손톱이 두꺼워지는 것은 순환장애, 손톱뿌리영양

부족등이 원인입니다.

 

 

 

 

자.. 자신의 손톱은 어떠하신가요?

손톱으로 보는 건강.. 저는 손톱밑 반달은 아예

없고 거친것 같아요. ㅠㅠ

반달은... 저도 의미를 잘 모르겠네요.

있는게 좋다고는 하는데 말이죠...;;

 

 

관련글>>>

- 손톱갈라짐 이거 왜이래?

 

- 손톱이 깨지는 이유 뭐지?

 

 

'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물 효능 및 꿀물 탈때 주의점  (0) 2015.12.16
적정 수면시간 확인하세요  (0) 2015.12.15
손톱갈라짐 이거 왜이래?  (0) 2015.12.12
손톱이 깨지는 이유 뭐지?  (0) 2015.12.11
설사하는 이유 뭐얌!  (0) 2015.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