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흥미로운 과학얘기 물고기는 얼마나 똑똑한가

by 유쾌통쾌 2024. 2. 28.

오랜만에 돌아온 기념으로  과학자들의 재미있는 연구 중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그냥 뒤적뒤적 찾아보다 재미있는걸 보게 되어 공유차~~ 올려봅니다 ㅋ

 

바로 바로 "물고기가 얼마나 똑똑한지"에 대한 연구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흔히 생각 것보다 물고기는 훨씬 더 똑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독일의 막스 플랑크 행동생물학 연구소에서 수행되었는데요!!

연구자들은 물고기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연구로 밝혔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이 물고기들은 수학적 추론을 사용하여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였다고...

저보다 더 똑똑한건가요~~~ ㅎㅎ

 

연구팀은 물고기에게 두 개의 먹이 그룹을 보여주었는데 한 그룹은 많은 먹이를, 다른 그룹은 적은 먹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연구자들은 물고기가 더 많은 먹이를 가진 그룹을 선택하도록 훈련시켰다네요....

과연 훈련을 어떻게 시켰는지 궁금하네요.

 

 

 

 

물고기들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이를 학습하였고, 더 많은 먹이를 가진 그룹을 선택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물고기가 단순한 생물이 아니라, 복잡한 문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지능적인 생물이라는 점을 보여주는 결과라 볼 수 있겠죠~

 

이러한 연구는 우리가 물고기와 다른 동물들에 대해 가지고 있는 생각과 인식을 바꾸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물고기를 먹는데 미안함을 가지고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던져주네요...;;

 

이런 재미있는 과학 연구는 우리의 세상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