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정보

부케 의미 무얼까?

by 유쾌통쾌 2016. 1. 15.

부케 의미 무얼까?

 

 

결혼 하면 떠오르는 것이 여자라면 웨딩드레스죠,

남성분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무엇인지

남자가 안되어봐서...

잘 모르겠네요...ㅎㅎ

순백의 드레스를 입은 신부의 모습을 상상할까요?

 

 

 

 

웨딩드레스를 입었다고 완성된 것은 아니죠.

두손에 부케를 들어야만 완성된 신부의 모습이죠~

 

 

 

 

 

 

얼마전 제 친구가 결혼을 하였답니다.

주변 친구들이 결혼을 대부분 하여서 부케를 받

을 사람이 없어서 부케받는 사람으로 제가 낙점이

되고 말았는데요.

 

정말정말 너무 싫었는데 친구가 너무 강력하게?

부탁을 하는 바람에 거절하지 못하고 부케를 받

게 되었답니다.

 

 

 

 

부케는 받고나서 3달후에 태워서 올려주어야 잘

산다고 하던데...

3달이 진나듯 한데 아직도 그대로 벽에 걸려있습

니다...ㅠㅠ

 

신부하면 생각나는 부케.

도데체 부케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부케는 신랑이 꽃을 꺽어와서 한다발 주는 것에서

부터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부케는 기원전 4세기에서부터 시작이 되어 들기

시작하였는데 그때에는 꾳, 약초등으로 엮어 장식

한 화환을 머리에 써서 질병과 악령으로부터 보호받

고자 하였습니다.

 

16세기 들어서 곡식다발로 부케를 들었는데 이는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였습니다.

 

 

 

 

18세기들어서 영국, 프랑스 왕실이 결혼할 때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19세기 영국 왕실에서 하얀색

부케를 들면서 유럽전역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중세 들어서 부케가 꽃으로 바뀐 것입니다..

부케 다시는 받고 싶지 않지만 부케의 의미는 알게

되었네요 ㅋㅋ

 

결혼을 하면서 부케를 드는 신부가 부케의 의미

정도는 알면 좋을듯 합니다^^